티스토리 뷰

기초영어회화 공부를할때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사실 우리는 어렸을때부터 영어를 접해왔지만 나중에 성인이 되고난이후 영어를 하시는분들보면

대부분 자심감도 없고 영어를 잘 못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세계 평균을 내봤을때 우리나라사람들 영어수준은 결코 낮은 편이 아니고 다만 자신감이 많이 부족해서입니다.

대한민국 기본 교육과정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때부터 영어를 공부하지만

6년이라는 시간동안 영어를 해도 실질적으로 외국인과 대화를 해봤을때 회화를 하지못하는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 외국인과 대화하고 실직적인 영어공부를 할수있을까요?

 

 

일단 영어공부를 할때는 2가지 분류로 나눌수있습니다.

 

1. 시험영어공부

시험영어공부를 하시는분들은 문법공부해야하고 단어외워야하고 입으로 내뱉는 시간보다 머리로 이해하고 외워야하는시간들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시험영어는 사실 스킬이 더 크기때문에 시험영어를 준비하시는분들은 인강이나 학원을 통해 스킬을 습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실전회화공부

시험영어공부가 아닌 실질적으로 외국인들과 대화를 하고 싶은분들은 입으로 내뱉는 연습을 많이 해야하며

그중에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공부방법이 미드공부법입니다. 하지만 사실 미드공부법도 기본영어문법지식없이 하면 힘들기때문에 제가 추천드리는방법은 기본문법지식이 없다면 기초적인 문법은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리며, 단어를 외우기보다는 문장자체를 외워서 실생활에 자주쓰는 문장들위주로 먼저 외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이렇게 이야기하면 어떤 분들은 단어를 많이 알아야 영어를 잘하는 길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제가 단어만 외우는걸 추천드리지않는이유는 단어만 외우면 알아듣는건 더 많이 알아들을순 있으나 내가 직접 이야기를 할려고 할때 단어만 외우면 단어만 나열하는 식으로 이야기하게 되버리는 경우가많습니다.

 

예를 들면 어디가본적있냐고 물어볼때 Have you been to 장소 이렇게 이야기해야하는데 단어만 외우게 되면 그냥 you 장소 when 이렇게 물어보는경우도 있고 또 단어만 말하다보면 흐름이 끊기는걸 경험해보실수있습니다.

때로는 의미전달도 제대로 안될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영어 공부를할때 시험공부가 아닌이상은 단어를 외우기보다는 문장자체를 외우는걸 추천드리며 문장자체를 외우게 되면 나중에 내가 그 문장을 말하고 싶을때 머리에서 한번 번역을 거치지 않고 바로 나오는 경험을 해볼수있습니다.

 

또한 회화를 잘하고싶은분들은 외국인과 대화를 많이 해보는걸 추천드리며 요새는 어플도 잘되있기때문에 얼마든지 내가 마음만 먹으면 외국인과 대화할수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유료로 하지않더라도 무료로 얼마든지 한국어를 공부하고싶어하는 외국인들을 찾아볼수있으며 그에 관련된 어플은 다음시간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살면서 다른나라 언어 한가지 정도는 할줄알면 삶에 질이 한층 더 높아지고 다양한 경험을 해볼수있으며 다른나라 사람들에 문화나 생각도 접해볼수있어서 언어 한가지 정도는 꼭 꾸준히 공부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요새는 코로나로 인하여 알바를 구하기 쉽지않고 비대면 서비스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영어를 잘한다면 주말알바를 구할때 통역으로 6~7시간정도 다른나라사람과 대화도 하고 밥도 먹으며 한국구경만 시켜주고도 30만원 이상을 벌수있는 알바도 많이있습니다.

언어는 절대 단기간에 늘지않습니다. 모든것이 그렇듯 꾸준함이 답이며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변화한 자신을 볼수있을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분이라면 지금 당장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순간순간 포기하고싶어질때마다 왜 자신이 영어공부를 시작했는지를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