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구들이랑 점심을 먹거나 직장동료와 밥을 먹거나 할경우 계산을 할때  요새는 더치페이를 많이 하지만

가끔 가다 내가 살게! 하고 사는경우들도 있습니다

 

주로 저는 친구와 만나서 밥을 먹을때는 이번에는 내가살게 하고 사고 다음에는 친구가 사고 이런경우가 많은대요

 

이럴때 영어로 내가살게는 뭐라고 표현할까요?

 

 

I will buy or I will buy for you ?

 

음식을 다 먹고 나서 저렇게 이야기한다면 의미는 충분히 전달될거같습니다

 

 

하지만 실상 원어민들이 이야기할때는 저렇게 표현하지 않고 가장 많이 쓰는 문장은

 

It's on me (잇츠 온 미) : 내가살게

 

원어민들이 가장 많이쓰는 내가살게 영어표현입니다

엄청 간단한 문장이고 자주쓰이는 문장입니다

 

실제로 해외여행할때 많이들었던 표현이고 또 가끔 제가 사용하기도 했던 표현입니다

 

내가 살게 영어표현 잇츠 온 미 딱 4글자만 기억 하시면됩니다

'카테고리없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 동사 현재진행형과 과거진행형  (0) 2020.11.01
영어 과거형 과거표현  (0) 2020.10.18
미래를 이야기할때 will  (0) 2020.10.18
기초영어회화 공부  (0) 2020.10.02
댓글